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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들에게 정책을 홍보하는 '법무부 퀴즈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4. 10:23

국민들에게 정책을 홍보하는

‘법무부 퀴즈이벤트'

 

 

공공기관들은 정책의 변경이나

공익증진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 정책변경 홍보와 관련된 사례,

'법무부의 퀴즈 이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범죄피해자 지원제도'에 대한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맞춘 사람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인데요,

 

페이스북 이벤트들이 그렇듯

페이지 좋아요와 친구초대

공유를 전제조건으로

팔로워 수의 증가와 구전을 통한

전파를 유도하고 있답니다.

 

경품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요즘 받으면 좋을만한 것을

잘 선정했네요 :)

 

이 이벤트의 진행으로 기획자와

고객들은 어떤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바이럴을 통한 확산


SNS를 통한 이벤트라면

꼭 가지게 되는 기대효과이죠.

 

응모방법에 팔로잉과

친구태그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전파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자체의 홍보효과와

이벤트를 통해 알리고자 하는 것,

둘 다 폭발적으로 전파할 수 있죠.

 

2) 국민들의 인식개선


공공기관의 이벤트는 공익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무부의 퀴즈이벤트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국민들이 잘 몰라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제도를 보다 잘 숙지하게 하는데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경품증정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경품으로 증정됩니다!

 

더운 여름에 아이스크림이라니

구미가 당길 수 밖에요..

 

이벤트 참여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잠깐 시간 투자해볼만하죠?

 

2) 정보의 획득


공공기관의 SNS를 팔로우하면

다양한 정보들을 획득할 수 있어요.

 

공익증진을 위한 광고들은 기본적으로

국민인 '나'를 위한 것이니까요.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나를 위한

정보들도 얻을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답니다.

 

 


법무부의 정책 퀴즈 이벤트!

공익광고에 가까운 효과를 얻을 수 있죠.

 

공공기관으로써의 목적을 잘 생각하고

적절한 방법을 찾아 진행한

이벤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