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에게 정책을 홍보하는
‘법무부 퀴즈이벤트'
공공기관들은 정책의 변경이나
공익증진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 정책변경 홍보와 관련된 사례,
'법무부의 퀴즈 이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범죄피해자 지원제도'에 대한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맞춘 사람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인데요,
페이스북 이벤트들이 그렇듯
페이지 좋아요와 친구초대 및
공유를 전제조건으로
팔로워 수의 증가와 구전을 통한
전파를 유도하고 있답니다.
경품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요즘 받으면 좋을만한 것을
잘 선정했네요 :)
이 이벤트의 진행으로 기획자와
고객들은 어떤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바이럴을 통한 확산
SNS를 통한 이벤트라면
꼭 가지게 되는 기대효과이죠.
응모방법에 팔로잉과
친구태그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전파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자체의 홍보효과와
이벤트를 통해 알리고자 하는 것,
둘 다 폭발적으로 전파할 수 있죠.
2) 국민들의 인식개선
공공기관의 이벤트는 공익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무부의 퀴즈이벤트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국민들이 잘 몰라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제도를 보다 잘 숙지하게 하는데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경품증정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경품으로 증정됩니다!
더운 여름에 아이스크림이라니
구미가 당길 수 밖에요..
이벤트 참여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잠깐 시간 투자해볼만하죠?
2) 정보의 획득
공공기관의 SNS를 팔로우하면
다양한 정보들을 획득할 수 있어요.
공익증진을 위한 광고들은 기본적으로
국민인 '나'를 위한 것이니까요.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나를 위한
정보들도 얻을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답니다.
법무부의 정책 퀴즈 이벤트!
공익광고에 가까운 효과를 얻을 수 있죠.
공공기관으로써의 목적을 잘 생각하고
적절한 방법을 찾아 진행한
이벤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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