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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의 카톡친구늘리기 이벤트사례, '수원시 카톡친구 통큰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2. 11:55

공공기관의 카톡친구늘리기 이벤트사례

‘수원시 카톡친구 통큰 무료입장'

 

 

카카오플러스친구

이제는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수단인데요,

 

오늘 소개할 사례는 이와 관련된

'수원시 카톡친구 무료입장 통큰이벤트'랍니다.

 

 

 

특별히 응모할 필요도 없고,

수원시랑 카톡친구이기만 하면

주요관광지 5개가 무료입장이라니..!

놀러가는 사람 입장에서는

꼭 확인해보아야겠어요.

 

작년에도 진행했던 이벤트인데

워낙 반응이 좋아서 올해에도

지속되는 중이랍니다.

 

작년의 경우 이벤트 시일 45일만에

친구 수가 9만여명이나 추가된데다가,

관광객 수는 50% 이상 증가했다고하니

수원시의 입장에서도 도움되는 일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기대효과들을

기획자와 고객의 입장에서

자세히 한번 알아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관광객/카톡친구 수 증가


이미 작년 사례에서 확인된 효과이죠.

수원시의 대외홍보 측면에서 상당히

도움이 되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니

큰 호응을 예상할 수 있죠~

 

또한 카톡친구가 늘어나면

시민들의 민원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알 수 있을뿐더러,

알림사항도 빠르게 전파할 수 있으니

공공기관의 입장에서는

가장 필요한 효과랍니다.

 

2) 바이럴 홍보효과

 

카카오톡은 국내 최대의

메신저라고 할 수 있죠.

 

이 것을 바탕으로

무료행사를 진행한다면

지인들에게 널리 공유가

되는 것은 당연한 사실!

 

말 그대로 바이럴을 통한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 무료입장 가능


그렇다면 무엇이 카톡친구를

맺을 요인을 만드느냐?

 

바로 무료입장 가능이라는 혜택입니다.

첫 번째 흥미요소이자 유일무이한

흥미요소라고 할 수 있겠죠.

 

다만 카톡친구를 맺은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민원 등을 더 편리하게

요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느끼면서

지속적인 사용이 늘어나게 된답니다.

 

 


수원시의 통큰이벤트 사례는

공공기관의 목적인 공익증진의 측면에서

정말 모범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민들과의 소통을 높이기 위한

채널을 확대하려는 목적으로

시행한 이벤트지만,

 

그 외에도 관광객의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수원시의 대외적인 홍보 등의

측면에서도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