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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문이불여일견, 직접 경험하게 해주는! '내일로 관광홍보단 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27. 23:10

백문이불여일견, 직접 경험하게 해주는!

‘내일로 관광홍보단 이벤트'


 

방학/휴가철을 맞이하여

여행을 계획하는

대학생/직장인들이 많을텐데요,

 

이러한 타이밍을 겨냥하여 기획한,

직접 관광이벤트!

'경상북도 내일로 관광홍보단'대해 소개할게요.

 

 

 

경상북도에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인데요,

 

위의 10군데 관광지역 중

신청한 지역을 1일이상

관광/숙박하는 조건으로

내일로 티켓 5일권 무료지원

관광지역의 숙박을 지원해주는 행사랍니다.

 

행사첫날 버스를 통해 해당지역으로 태워주고

관광도 지원해주니 정말 편해요~

다음날부터는 내일로티켓을 이용하여

원하는 곳으로 자유여행을 떠나면 되니,

여행을 즐기는 청춘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이죠.

 

안타깝게도 신청조건은

만25세 이하라는 제약이 있지만,

국적의 제한은 없기 때문에

외국유학생들도 상당수 참여했답니다.

 

또한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기 때문에,

혼자 여행가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신청해서 같이

여행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에요~

 

 

올해의 경우 서울역 광장에서 공개적으로

발대식을 거행했을만큼 큰 행사였는데요,

젊음의 시각에서 경상북도의 관광지들을

재조명해보는 좋은 계기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기획자와 참여자의

기대효과를 한번 살펴볼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지역관광자원 홍보

'경상북도'라는 공적인 단체의 이벤트인만큼

지역전체의 이익이 되는 것

무엇보다 중요한 점이죠.

 

홍보단을 구성해서 직접

지역의 관광지들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단순한 온라인 행사들보다

더 큰 홍보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2)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객의 유입이 많아질수록

지역의 경제는 활성화되는 법.

이번 이벤트는 차후의 활성화를 위한

씨뿌리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더욱 큰 나무로 자랄 수 있겠죠!

 

3) 바이럴로 이벤트 자체 확산

앞서 이야기했듯이,

이 이벤트의 핵심은

친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부분이에요.

 

바이럴 마켓팅이 하나의

광고 상품으로까지 자리잡은 요즈음,

이런 효과적인 바이럴 요소들은

이벤트의 전파라는 측면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답니다.


참여자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내일로 티켓 및 1일 관광/숙박 무료지원

내일로 티켓 자체가 여러지역을 저렴한 교통비로

관광하고 싶어하는 청년들을 타겟으로 나온 상품이죠.

 

때문에 내일로 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경제적인 상품에 주의를 많이 기울이게 되는데요,

자신의 여행코스 중에 하루만 정해준 지역에서 보내면

전체 교통비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데다가

그 지역에서의 숙박까지 지원해준다니 엄청난 혜택이죠.

 

2) 친구와 함께 참여가능

기획자 기대효과의 요인 중 하나이자

참여자의 흥미를 끄는 요인이기도 하답니다.

 

여행이라고 하는 것이 혼자보다는

다수인 경우가 많은만큼,

신청방법을 선착순으로 한 것은

잘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동시에 접수하면 당첨되도 같이,

떨어져도 같이니까 부담없이 지원해볼 수 있죠.

 

 


공공기관의 이벤트로서는 홍보효과,

참여자의 만족, 후속 행사의 기획가능성이라는

측면 모두에서 높은 기대효과를 가진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에서 시작했지만,

곧 전국의 도시들에서 진행하게 될 날을

기대해볼만큼 훌륭한 사례에요~

 

관광산업이 중요한 산업인데 최근 뜸한 도시라면

한번쯤 고려해볼만한 이벤트랍니다.

속초의 포켓몬GO 사례처럼,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길 기다리는 것보다는

직접 이벤트를 기획하는 편이 확실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