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정보 클립/이벤트 사례

똑똑한이벤트! 카카오내비의 휴가철을 겨냥한, '피서지 가GO! 보물찾GO!'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27. 23:25

똑똑한 이벤트! 카카오내비의 휴가철을 겨냥한

‘피서지 가GO! 보물찾GO!'

 

 

카카오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카카오내비

휴가철을 맞아 참신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 이벤트,

'피서지 가GO! 보물찾GO! 라이언 받GO!'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그림이 카카오내비에서 피서지로 뽑은 80곳인데요,

선정된 피서지를 카카오내비를 이용하여 도착하고,

도착완료 안내화면을 확인하기만 하면

자동응모가 된답니다.

 

참으로 간단한 응모방법이죠.

거기에 응모한 사람들은 모두

전국의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최초방문에만 주는 쿠폰이지만,

장소만 다르면 중복 참여가 가능해서

최대 80개의 쿠폰을 노려볼 수 있답니다 :)

 

또한, 이벤트 기간에 가장 많은 곳을 방문한

이용자들에게는 요즘 인기인 라이언 대형인형과

각종 할인권을 경품으로 제공해요~

 

엄청나게 큰 경품들은 아니지만,

대신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트렌디한 경품들이죠.

 

그렇다면 이런 이벤트가

기획자와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이용자 수 증가


이번 이벤트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죠.

 

일단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

어플을 깔게 되면,

이벤트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카카오내비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랍니다.

 

2) 카카오내비 홍보효과


이용자 수 증가와

맥락을 같이하는데요,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라이언'을 홍보에 활용하면서

서비스 자체의 홍보효과도 높이고 있습니다.

 

3) 그룹 전체의 시너지효과

 

이것 역시 위의 기대효과들과

같은 맥락입니다.

 

카카오 그룹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

다른 서비스에도 유입이 되는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 경품 증정


100% 당첨되는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이 첫 번째 흥미요소입니다.

 

어차피 피서를 떠날 계획이고,

내비게이션이 필요하다면 카카오내비를 사용해서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도 하고 경품도 받는 것이죠.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라이언이

경품으로 있다는 점도 특히나 젊은 여성층에게는

이벤트 참여의 이유가 된답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카카오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홍보를 위한 이번 이벤트.

 

쉬운 응모방법과 편의점에서

사용가능한 실용적인 경품.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이 두가지만으로도 많은

참여율을 얻을 수 있답니다.

 

물론, 그 바탕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의

힘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기업의 경우에는

이런 형태의 가볍고 넓은 이벤트도

아주 효과적일 수 있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