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내보자 나의 창의력!
‘도루코 마이셰프 요리 상상력 테스트'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타겟팅한 이벤트.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만드는 이벤트.
오늘은 도루코 마이셰프에서 진행하는
'요리 상상력 테스트'이벤트를 소개해봅니다.
사진의 요리도구와 식재료들을 보고
상상되는 또는 하고 싶은 요리의 이름을
댓글로 응모하는 이벤트에요~
레시피까지 알려주면 더 좋고,
많은 페이스북 이벤트가 그러하듯,
좋아요&공유 및 친구태그를 하면
당첨확률이 더 높아지는 형태랍니다.
친구태그 등의 바이럴 확산을 통해
응모자들의 접근성을 톺이고,
예상 타겟이 필요로 할만한 것을
경품으로 제공하여 참여율을
높이고 있는데요,
주방용품 회사의 이벤트인만큼,
경품도 주방용품으로이기 때문에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기에는
참 적절한 이벤트라고 할 수 있죠.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바이럴 홍보효과
페이지 '좋아요' 수 증가와
게시글 공유, 친구 태그를 통한
바이럴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특히나 주부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중요한 부분인만큼,
이벤트의 매체로 페이스북을 선택한 것은
좋은 결정이었다고 할 수 있죠.
2) 레시피를 홍보에 활용
기발한 요리나 좋은
레시피가 있을 경우,
도루코의 제품을 사용하여
홍보영상/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답니다.
아이디어 발굴이라는 측면에서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죠.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경품증정
대다수의 이벤트가 그렇듯,
경품이 참여의 첫 번째 목적이죠.
이벤트의 내용도 주부를
타겟으로 했듯이,
경품 또한 같은 타겟으로
일관성을 유지한 점이 포인트입니다.
2) 나의 아이디어 자랑
참여자의 상상력을 뽐낼 수 있는
이벤트 방법이 두번째 흥미 포인트입니다.
본인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뽐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자신의 창의력 또는 자신만의 무언가가
인정받는다는 것은 상당히 기분좋은 일이니까요.
아이디어 공모와 바이럴 홍보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좋은 사례입니다.
페이스북 이벤트는
흔한 방법 중 하나이지만,
흔하기 때문에 더 넓은 전파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마땅한 채널이 없을때는
이렇게 SNS를 이용한 이벤트도 좋아요~
꾸준히 SNS의 팔로워 수를 늘리고,
지속 가능한 소소한 이벤트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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