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디어 정보 클립/SNS&바이럴 광고

[SNS 마케팅광고] 이모티콘 마케팅

Event Clip 2018. 7. 25. 10:30

평소 메신저에서

이모티콘을 즐겨 쓰시나요?

 

이모티콘이란

감정을 뜻하는 emotion

기호를 뜻하는 icon이 합쳐져 만들어진 말로,

사람의 표정과 감정을 다양한 기호로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들어간

이모티콘이 인기를 얻으면서

마케팅에도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사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모티콘 마케팅

큰 파급효과를 가져오며

성공을 거두고 있는데요.

 

이모티콘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을 통해 소비자에게 이모티콘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가져오는 것을 말합니다.

 

유명한 모델, 귀여운 캐릭터를 이용하여

이모티콘을 만드는 경우가 많으며

사람들에게 일정기간 동안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여 효과를 가져옵니다.

 

<롯데제과>

 

[출처]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

 

롯데제과에서는 자사 제품인 몽쉘과

인기 가수 아이유를 콜라보시켜

이모티콘을 제작하였는데요.

 

준비한 이모티콘 수량이 전부 소진될만큼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반응했습니다.

  

<365mc 병원∙의원>

[출처] 365mc 병원∙의원 공식 블로그

 

365mc 병원∙의원에서는 지방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한 곳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이곳 또한 지방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을 출시하여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② 이모티콘 제품

 

기존에 있는 이모티콘을 활용한

제품을 제작하여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사례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CGV>

 

[출처] CGV 공식 홈페이지

 

CGV에서는 인기 이모티콘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를 진행하여

한정판 콤보를 출시했습니다.

 

특정 콤보를 구매하면 라인프렌즈

텀블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큰 효과를 불러일으켰습니다.

 

 

③ 팝업 스토어

 

SNS상에서 인기있는 이모티콘이 들어간

제품을 만들어 팝업 스토어를

여는 마케팅 방법도 인기입니다.

 

<오버액션토끼>

 

[출처] 오버액션토끼 공식 홈페이지

 

실제로 작년에는 잠실, 신촌, 대구 등 지역에서

오버액션토끼 팝업스토어가 열렸었는데요.

 

사람들이 아침부터 줄을 서서

물건을 사가는 광경이 벌어질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을 끌어당기는 이모티콘 마케팅!

한번 시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마케팅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믹스미디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