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광고] 믹스미디어와 함께하는
'B2B 업종 온라인 광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광고와는 달리
기업 간 거래가 주가 되는 B2B 업종들.
고객사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광고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단순히 많은 노출을 하는 방법만으로는
효과적인 성과를 얻기가 힘들텐데요,
어떤 측면을 고려해야 하는지,
어떤 광고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제한된 많지 않은 광고 예산비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나눠 광고를 집행할지!
광고목표, 타겟, 예산에 맞춘 온라인 미디어들을
'믹스미디어'에서 추천해드립니다.
'B2B 광고, 접근법이 다르다?!'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를 취급하는 B2B 회사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회사들과는
홍보의 방법 자체가 다르다고들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물론, B2C 기업들이 홍보하는것처럼
단순히 많이 알리기만하면 되는 것과는 다릅니다.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것을 우리가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포인트이니까요!
하지만, 타겟팅을 잘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야한다는 점에서는
같은 원리로 돌아간답니다.
중소 B2B 기업들의 광고 플랜,
예산 등을 믹스미디어를 통해
간단하게 구성해 보았습니다.
'B2B광고, 키워드광고부터 리타겟팅 광고까지 '
보통 중소기업들의 상황을 고려해
광고목표와 예산, 타겟을 설정했습니다.
나는 'B2B 업종' 을 홍보해야 한다.
타겟은 '30대부터 50대까지의 모든 직업/성별' 이다.
책정된 광고예산은 '300만원' 정도이다.
이러한 조건에 예산 300만원으로
최대 집행할 수 있는 광고미디어는 3개 정도입니다.
'키워드 광고' + ' 배너 광고' + '리타겟팅 광고'
정해진 예산으로 어떻게 인터넷 광고 미디어를 믹스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한 맞춤형 구글 배너 광고 - 전체 광고 예산 중 40%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구글의 다양한
제휴 사이트에 배너가 게재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이 때, 각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특성에 따라 노출되는 배너가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면, 특정 산업이나 기업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거나 관련 기사를 본 사람들에게
관련 산업, 기업의 광고가 보여지게 되는 것이죠.
이는 구글에서 사용자들의 정보 탐색 습관을
수집/분류해서 광고를 노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너 광고는 전통적으로 기업의 인지도 확장에 기여합니다.
구글과 같은 대형포털의 배너라면 인지도 확산에 더 효과적이겠죠.
더불어 B2B 사업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관심이 있을법한 사람들에게만 노출하는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라는 사실입니다.
약 120만원 정도의 광고비로 충분한 인지도 확장 효과와
잠재고객 타겟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 예산을 기준으로 보면, 대략 40%정도를
배너 광고에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검색의 창구,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 - 전체 광고 예산 중 35%
다양한 용도의 검색을 할 때 제일 먼저 찾는 검색 포털
아무래도 검색량이 가장 많은 네이버 중심으로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뿐 아니라 네이버 검색파트너,
모바일검색, 네이버 SE 등에도 검색결과가
노출될 뿐만 아니라, 키워드를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랍니다.
물론, 그만큼 타겟팅이 잘 된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도 높아지죠!
또한 배너광고와 같이 진행할 때,
가장 시너지 효과가 좋은 광고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키워드 전략을 잘 세우면 매 월 50만원
정도로도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데요,
B2B 업종 기업들의 경우, 조금 더 투자해서
예산의 35%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3 리타겟팅 전문 배너 광고, 리얼클릭 - 전체 광고 예산 중 25%
고객사에게 꾸준히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리타겟팅 배너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광고주 사이트에 한 번 이상 방문한 잠재고객을
따라다니며 배너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겟팅 기법은
광고의 반복적 노출을 통한
효율 극대화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클릭율이 더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 업종별 고정단가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가상승에 대한
걱정없이 꾸준한 집행이 가능하답니다.
전체 광고비의 25% 정도를 투자하여,
다른 광고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리얼클릭 리타겟팅 배너 광고 정보 자세히 알아보기
'B2B 업종 추천 미디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광고에서의 차이는
대부분 광고 집행 예산의 차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광고 예산이 적기 때문에 한 종류의
광고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대다수 대행사의 현실인데요,
소액이라도 금액을 나누어서
여러 종류의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도달성 측면에서는 훨씬 효과적이랍니다.
광고 채널도 어떤 것이 있는지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광고주들을 위해,
믹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미디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업종 별로 추천미디어가 있으며,
채널 별로 알기 쉽게 모아져 있어서
처음 보는 사람도 파악하기가 편해요~
중소기업 대상인만큼, 100만원~300만원의
소액 예산으로도 얼마든지 다양하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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