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정보 클립/이벤트 사례

[음료 이벤트사례] 트렌드를 반영한, '스프라이트 돌직구 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13. 18:01

음료 이벤트사례ㅣ트렌드를 반영한

‘스프라이트 돌직구 이벤트'

 

 

항상 이 시즌이면 핫한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

예전에는 '슈퍼스타K'나 'K팝스타'가 대세였다면,

요즘은 '쇼미더머니'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힙합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트렌드를 잘 반영한

'스프라이트 돌직구 이벤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현재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인

도끼와 콜라보레이션 했다는

것부터가 트렌디함을 보여주죠~

 

참여방법은 도끼의 신곡 'Sprite on you'를 듣고,

개인 SNS에 자신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돌직구 랩 가사를 작성하는 것인데요,

 

직설적이고 솔직한 표현을 뜻하는

'돌직구'요즘 유행어인만큼,

이런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스프라이트의 센스가 돋보이네요~

 


당첨경품은 무려,

콘서트 티켓이었는데요!


한창 힙합의 열기가 뜨거운 지금,

이 티켓만큼 유인요인이 될 수 있는

경품은 또 없을거에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이슈의 창출

핫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랩 가사를 쓴다는 이색 이벤트,

힙합 콘서트 티켓의 제공.


이 모든 요소 하나하나가

이슈메이킹이 되는 이벤트입니다.

이미 SNS에서는 수많은 응모자와

친구태그로 핫한 상태랍니다.


 

2) 홍보, 홍보, 홍보!

기업의 입장에서

이 또한 중요한 포인트이죠.

제품의 홍보뿐만 아니라

스프라이트에서 주최하는


콘서트의 홍보,

음원의 홍보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콘서트 티켓이 경품이라고?

이벤트 구성에서 기본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경품이죠.

경품이 더 갖고 싶은 것일수록

참여율은 늘어나겠죠~?

 

2) 어라? 참여방식이 이색적이네!

'랩 가사'를 쓴다는

참여방식도 이색적이죠.

단순히 이색적이라는 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트렌드/유행으로써,

많은 대중에게 도달할 수 있는

주제이기 때문에 한번쯤

'나도 참여해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문화도 빠르게 소비되고 사라지는 요즘같은 시대엔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죠.

그런 맥락에서 스프라이트의 이번 이벤트는

정말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