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이벤트사례ㅣ트렌드를 반영한
‘스프라이트 돌직구 이벤트'
항상 이 시즌이면 핫한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
예전에는 '슈퍼스타K'나 'K팝스타'가 대세였다면,
요즘은 '쇼미더머니'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힙합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트렌드를 잘 반영한
'스프라이트 돌직구 이벤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현재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인
도끼와 콜라보레이션 했다는
것부터가 트렌디함을 보여주죠~
참여방법은 도끼의 신곡 'Sprite on you'를 듣고,
개인 SNS에 자신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돌직구 랩 가사를 작성하는 것인데요,
직설적이고 솔직한 표현을 뜻하는
'돌직구'도 요즘 유행어인만큼,
이런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스프라이트의 센스가 돋보이네요~
당첨경품은 무려,
콘서트 티켓이었는데요!
한창 힙합의 열기가 뜨거운 지금,
이 티켓만큼 유인요인이 될 수 있는
경품은 또 없을거에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이슈의 창출
핫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랩 가사를 쓴다는 이색 이벤트,
힙합 콘서트 티켓의 제공.
이 모든 요소 하나하나가
이슈메이킹이 되는 이벤트입니다.
이미 SNS에서는 수많은 응모자와
친구태그로 핫한 상태랍니다.
2) 홍보, 홍보, 홍보!
기업의 입장에서
이 또한 중요한 포인트이죠.
제품의 홍보뿐만 아니라
스프라이트에서 주최하는
콘서트의 홍보,
음원의 홍보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콘서트 티켓이 경품이라고?
이벤트 구성에서 기본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경품이죠.
경품이 더 갖고 싶은 것일수록
참여율은 늘어나겠죠~?
2) 어라? 참여방식이 이색적이네!
'랩 가사'를 쓴다는
참여방식도 이색적이죠.
단순히 이색적이라는 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트렌드/유행으로써,
많은 대중에게 도달할 수 있는
주제이기 때문에 한번쯤
'나도 참여해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문화도 빠르게 소비되고 사라지는 요즘같은 시대엔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죠.
그런 맥락에서 스프라이트의 이번 이벤트는
정말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벤트 정보 클립 > 이벤트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가 아니라 어른을 위한 다나와의 아재개그콘테스트, '천하제일 아재대회' (0) | 2016.07.18 |
---|---|
[교육 이벤트사례] 아이디어와 홍보를 동시에, <한글의 힘> 이벤트 (0) | 2016.07.14 |
[문화생활 이벤트사례] 웃음에 가격을 매기다, '코미디 극장 티트레뉴 클럽' (0) | 2016.07.12 |
[건강식품 이벤트사례] 자매브랜드와의 콜라보, 'CJ헬스케어의 헛개수 이벤트' (0) | 2016.07.11 |
[아웃도어 이벤트사례] 기발하게 빠져든다, '네파 프리모션 이벤트' (0) | 2016.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