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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이벤트사례] 아이디어와 홍보를 동시에, <한글의 힘> 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14. 14:14

교육 이벤트사례 | 아이디어와 홍보를 동시에

<한글의 힘> 이벤트

 

 

교육 이벤트 사례!

오늘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채워넣어

홍보도 하고 아이디어도 발굴하는


'신기한 한글나라의 <한글의 힘> 이벤트'

 방식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은 ***이다!"


이 빈칸에 들어갈 말을

자신의 아이디어로 채우고

댓글을 남기기만 하면 되는데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한솔교육의 기타 SNS들에서도

참여가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 SNS에 이벤트를 홍보한

URL을 댓글에 같이 남겨주면

당첨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포인트는 당첨경품은 제품을 구매할,

주 타겟층의 마음에 드는 제품들로 구성됩니다.

유아 혹은 젊은 맘들을 겨냥했음이 보입니다.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홍보에 사용할 기발한 아이디어 모집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의 댓글들 중,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골라

직접적으로 제품 홍보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실제 이용고객들의 아이디어이기 때문에,

마케터가 생각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들의 생각을 보면서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도 짚어보고

어떤 것을 좋아하시는지 선호도도

짐작해 앞으로 진행할 마케팅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2) SNS를 통한 확산과 홍보


개인 SNS에 홍보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는 것.

 

때문에 개인 SNS 홍보를 통한

추가적인 확산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확산과 함께

소비자들의 생각도 알 수 있게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는 방법.


운영만 잘 된다면 경품을 푸는 만큼

기획자 쪽에서도 많은 것을 챙길 수 있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자유형태로 자신의 생각 표현


본인의 센스도 뽐낼 수 있고,

경품도 탈 수 있다면 일석이조의 기회겠죠?


나의 아이디어가 제품의

캐치프레이즈가 된다면,

뿌듯함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2) 경품잔치! 꼭 해보고 싶다!


 게다가 경품들이 많고 선호도도 높습니다.

1등 상품도 마음에 드는데다가

100명이나 준다는 바나나우유도 좋다!

참여하고 싶다는 욕구가 무럭무럭 자라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