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이벤트사례ㅣ기발하게 빠져든다
‘네파 프리모션 이벤트'
네파가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며
기발하게 홍보이벤트를 했습니다.
아웃도어 이벤트사례,
기발하게 빠져든다
'네파 프리모션 이벤트'입니다.
실제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화면을 열면,
2시간째 흐트러지지 않은 자세로 걷는
여성이 계속해서 걷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계속 걷지요.
이벤트 참여자는 걷고 있는 그녀에게
말을 걸어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오른쪽 하단의 검색창에
하고싶은 말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마치 캐릭터 '심심이'한테 말거는 것처럼
이미 탑재된 대답들이, 내가 건 말에 대해
아래처럼, 대답을 해준답니다.
안녕하세요, 라고 말을 걸었더니
이렇게 대답해주었습니다. (재밌네요)
이벤트 응모방법은 단순합니다.
위에 하는 것처럼 여러 말들을 입력해보고
그 중 독특한 반응을 캡쳐해서
등록해 주시면 된답니다.
일단 참여하는 사람들의 흥미를 끌기 충분하구요.
무엇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대화를 하면
필연적으로 여성이 입고 있는 신제품과
그녀가 신제품을 입고 활동하는 것을 보게 된다는 것.
독특한 반응을 찾아야하니 계속, 계속보게 되겠죠?
게다가 대부분의 모션들은 특징이 있는데요,
항상 허리와 어깨를 곧게 편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그런 자세들을 보다보면 어느새 홀리듯
페이지 상단의 제품정보를 살펴보게 된답니다.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이벤트의 기발함으로 이목집중!
일단 흔히 볼 수 없는 형식의
이벤트라는 점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죠.
'이게 뭐지?'하는 생각에 들어온 고객들이
웹의 이곳저곳을 둘러본다면
이미 1차적 성공이랍니다.
2) 인지도 상승
또한 특이한 이벤트인만큼,
다양하게 회자되고 인지도를
높이기에도 좋아요.
3) 단순노출효과 획득
독특한 반응을 끌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대화를 시도하다 보면,
모델과 제품을 계속해서 보게 되죠~
이렇게 반복적으로 유저들에게
제품을 노출하면,
호감도가 상승하게 되는
단순노출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어디 신박한 이벤트 없을까?
댓글 응모, 후기 작성, 좋아요&공유
등의 이벤트가 너무 흔한 요즈음,
뭔가 색다른 형태의 이벤트라는 점이
첫 번째 흥미포인트.
2) 남들은 못 찾는걸 찾아내 주겠어!
독특한 반응의 캡쳐라는 점이
이 이벤트의 메인 포인트죠.
경품을 얻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남들과는 다르다는 점이
승부욕과 달성욕구를 자극한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네파는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요.
이러한 상품들을 홍보하는 데에 특징이 하나 있다면,
실제 착용/사용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메인 페이지에 항상 나온다는 점이랍니다.
네파 프리모션 이벤트는
여기에 프로그램을 결합해
유저들과의 대화를 유도하면서
영상의 장기간 노출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인
아주 좋은 이벤트 사례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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