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시제품들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안테나몰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테나몰을 소개하기에 앞서
안테나샵, 시제품
이 두 가지 컨셉에 대해
알려드려야할 듯 합니다.
먼저 시제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시제품
시제품의 정의는
V 시험 삼아 만들어 본 제품,
V 또는 본격적인 상품화 전 단계의 제품인데요.
예시를 들어보죠.
(1) 게임의 베타테스트
게임에서 베타테스트를 하는 경우 종종 보셨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구축하기 전에
게임회사는
이 게임을 사람들이 선호할지를
시험해보기 위해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는 합니다.
만약 베타테스트가 히트를 쳤다면
기업은 정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가는 것이죠!
게임의 베타테스트도 사람들의 선호를
알아보기 위해
시험삼아 만든 제품인만큼
시제품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2) 아파트 모델하우스
아파트 회사 입장에서
'우리가 짓는 아파트에 사람들이
얼마나 올 것인가'의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아파트를 짓는데 엄청난 돈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아파트에 호감을 갖는
수요를 예측하기 위해
건축회사들은 모델하우스,
즉 시제품을 고객들에게 시연함으로써
수요를 판단합니다.
2. 안테나샵 모델
방금 말씀드린 시제품 개념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마케팅 기법이
안테나샵 모델입니다.
안테나샵은
도소매점들이 고객의 취향을 탐색하기 위해
도심 속에 만든 점포입니다.
외부의 전파수(고객의 취향)을
감지하고 그 전파수를
티비(도소매점)에 전달하는
안테나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죠.
출처: japantravel.com
위 사진은 홋카이도의 도산코 프라자인데요.
이 곳에서 일본 각 지방의 도소매점들은
시제품들을 시연하고,
고객들의 취향을 따라갈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안테나샵의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죠!
3. 안테나몰 소개
알쓸신샵 안테나몰은
위에서 언급한
안테나샵을 인터넷 쇼핑으로
구현한 쇼핑몰입니다.
안테나몰에서 취급하는 시제품은
기능에 결함이 있는 제품이 아닌,
오직 고객의 취향을 확인하기 위한 제품이라는 점.
명심하세요!
밑 링크로 안테나몰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서 시장에 나오지 않은
희귀한 제품들, 다양한 취향의 시제품들을
구경하세요!
'내책상위 모하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책상위 모하지 제품 소개] 프랑캣 스테인리스스틸 투웨이 보틀 (0) | 2019.04.19 |
---|---|
[내책상위 모하지 제품 소개] 기라로쉬 진공 텀블러 (0) | 2019.04.16 |
[안테나몰 제품 소개] 숄더블랑 피그먼트 패드 (0) | 2018.07.20 |
[안테나몰 제품소개] 앤틱 디자인 가위 (0) | 2018.07.19 |
[안테나몰 제품 소개] 집게형 컵홀더 (0) | 2018.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