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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광고의 트렌드, 유튜브 동영상 광고

Event Clip 2018. 1. 25. 09:00

마케팅에서 유튜브의 중요성은 이제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이용자의 체류 시간이 2017년 기준

페이스북의 약 3배가 되었죠.


10대가 오래 사용하는 앱 분야에서도

카카오톡을 큰 시간차로 제치고

1등을 차지했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콘텐츠 위주인 만큼

동영상 광고를 시행하는데요,

광고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튜브 광고

종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마스트헤드



마스트헤드는 유튜브 홈페이지

상단에 게재되는 일 고정 상품입니다.

어떤 광고보다 높은 도달을 보여주는 가장

단순하고 강력한 상품입니다.


마스트헤드 내의 영상 재생 시 조회 수가 증가하며,

유튜브 채널이나 외부링크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의 또 다른 형식으로는

트루뷰 인스트림이 있습니다.

유튜버가 올린 영상의 재생 전, 중, 후에

광고가 나오는 경우가 있죠?

바로 트루뷰 인스트림이 그 광고입니다.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도중에 광고가 나오며

skip이 불가능한 15초 광고,

skip이 가능한 60초 광고가 있습니다.


60초 광고의 경우 시청자는 의사에 따라

광고를 스킵할 수 있으며,

이때, 광고주에게는 광고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3) 트루뷰 디스플레이


트루뷰 디스플레이는 웹에서 동영상

탐색시 광고에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이 광고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로, 트루뷰 인서치 광고입니다.

동영상 검색 시 중앙 또는 우측 상단에 영상의

썸네일과 텍스트를 노출시킵니다.




두 번째로, 트루뷰 인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동영상 시청 시 우측 최상단 영역에 

영상의 썸네일과 텍스트를 노출시킵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는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목표에 따라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사용자가 실제로 동영상을 시청해야만 집행 비용이 차감되는 점,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각종 SNS로 쉽고 공유가 가능한 점,

등등 유튜브 광고의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믹스미디어에는 다양한 광고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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