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도 응원하고 금메달도 따고!
‘리우 in 뚜레쥬르'
4년에 한번씩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
이벤트 기획자라면 이 순간을 놓칠 수 없죠.
오늘은 올림픽에 편승해서
회사의 매출증대, 인지도 증가까지
목표로 한 이벤트!
'리우 in 뚜레쥬르'를 소개하겠습니다.
위에 소개된 일곱가지 빵이 뚜레쥬르에서
자체적으로 선전한 국가대표 빵인데요,
올림픽 종목들의 특성을 반영한
빵들을 잘 선정했네요!
뚜레쥬르는 이 빵들로
크게 두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그 중 하나가 SNS 공유 이벤트!
'공유한 횟수가 가장 많은 열명'이라는
조건이 아예 붙어 있어서
바이럴을 통한 확산을 유도하는데요,
빵도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서
매장방문율을 높이는 것이 최종적인 목적이랍니다.
두 번째 이벤트가 행사 제품
구매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벤트!
행사제품은 거저 주다시피 팔고 있지만,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다른 빵도 사겠죠?
경품으로 주는 금메달의 당첨자 수도
우리나라가 올림픽에서 따는
금메달 수와 동일하다고하니
'뚜레쥬르에서 열심히 응원을
하고 있구나'라는 느낌을 준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기획자와 고객이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올림픽! 이 기회를 놓칠 순 없지!
세계인의 축제라고도 불리는 올림픽.
이렇게 대대적으로 큰 행사가 있으면
관련된 이벤트를 하기만 해도
절반은 성공한겁니다.
엄청난 수의 이목이 집중되는데다가
우리 회사가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열심히 응원하고 있다는 이미지메이킹까지!
여러모로 생각 잘 한 이벤트입니다 :)
2) 네티즌들아 힘을 빌려줘..!
이벤트 자체의 공유횟수가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니,
경품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열심히 공유를 시작하겠죠?
경품도 무려 진짜 금으로 된 메달!
올림픽 이벤트와 매칭도 잘되고,
참여율도 높일 수 있는 좋은 경품이에요.
3) 매장 방문자 수 증가는 매출증대로 이어지는 법
11번가와 콜라보한 이벤트에서는
빵을 100원이라는 공짜에 가까운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영수증 응모번호 이벤트를 위해서도
매장에 직접 방문을 해야하니
매장 방문자 수를 높일 수 있죠.
방문 고객이 늘어나면 기타
다른 빵들의 소비도 증가할테니
매출도 높일 수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애국심 고취..인데 나에게도 혜택이?
뭔가 참여하면 애국자게 된 듯한
기분마저 느끼게 하는 이벤트의 특성 상,
한번쯤 참여해볼 생각이 들게 하죠.
거기에 공짜나 다름없는
가격에 판매하는 빵 세트!
고객의 입장에서는 놓치기
아쉬운 혜택입니다~
2) 경품이 금...?
진짜 금메달이 경품으로 증정됩니다.
이벤트에서 경품의 중요성은
여러 사례들에서 볼 수 있는데요,
비싼 경품이 효과가 좋은건
검증된 사실이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획득한 갯수만큼
당첨자 수도 늘어나니 국가대표들을
응원하게 되는 마음은 덤!
뚜레쥬르에서 올림픽 시즌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잘 어필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즌과 경품,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통한
확실한 참여율까지 잘 계획한
훌륭한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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