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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이벤트사례] 시즌도 잡고 회원도 확보하는, '주사위 하나로 떠나는 에바종 세계여행'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7. 10:49


여행이벤트사례ㅣ시즌도 잡고 회원도 확보하는

‘주사위 하나로 떠나는 에바종 세계여행'



 


항공권 예매/호텔 예약의 수요가 많은 요즘,

이와 관련된 업종들은 고객들을 잡기 위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수요가 많을 때는

상품을 크게 걸어두기만 하면 회원가입 등의

전제조건이 있어도 거부감이 없이 참여해주시거든요!


오늘은 회원가입 유도 및 흥미를 끌기에 적절한 이벤트,

주사위로 떠나는 세계여행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사위여행의 테마는 두 가지.

바로 '아시아'와 '세계'입니다.

형식은 브루마블처럼 진행되어서

참여하는 사람의 흥미를 이끄는데요!


주사위를 굴려 도착하는 칸에 있는

문제를 풀게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은 문제들이 출연합니다.

자연스럽게, 자신들이 제휴한 호텔들의 정보와

이름을 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행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는데요.


풀다보면 세계여행으로 넘어가는

2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왠지모르게 푸는 욕구를 자극합니다.


오답을 골라도 기회를 한 번 더 주니

마음 졸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왠지 도전을 계속하게 되지요.



 


세계 스테이지까지 다 깨고 나면 미션완료 창이 뜨게됩니다.


여기서 포인트가 등장하는데요,

보다시피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은 이벤트에

관심이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대부분 회원가입을 하게 되고요,


이벤트 응모를 하고 나면 추첨을 통해

다음과 같은 상품들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큰 무리없이 회원가입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퀴즈가 아닌 게임이다, 자발적인 참여율 UP!

일단 게임형식의 퀴즈라는 컨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들의 흥미와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2) 퀴즈를 풀면서 간접홍보하기

또한 퀴즈의 질문들이 전부 에바종에서

예약을 진행하는 호텔들이기 때문에

간접적인 홍보 효과도 있답니다.

 

3) 회원가입유도로 인한 잠재고객확보

회원가입 유도를 통한 DB 확보까지 할 수 있으니

기획자 입장에서는 세 가지 목적을 모두 달성할 수 있죠!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휴가계획중인데 뭐 재밌는 이벤트 없을까?

휴가를 떠나는 성수기에 호텔 숙박권과 항공권,

그걸 못받더라도 호텔 에약이 가능한 쿠폰이나

다양한 상품들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일단 어라? 해보고싶다? 라는 첫 번째 흥미포인트.

 

2) 엄머, 게임도 흥미롭네? 재밌다!

이벤트를 응모하기 위해 들어가보면,

막상 게임 자체도 흥미롭게 느껴진답니다.


3) 아름다운 호텔전경들, 눈요기 및 정보획득!

홈페이지에 올라온 아름다운 호텔 전경들에 빠져

나도 모르게 웹서핑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그것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회원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도 관심을 끄는 포인트에요.

 

 



에바종은 해외호텔예약 브랜드에요.

위의 이벤트에서는, 흥미를 끄는 경품을 내세워

지루하지 않은 게임의 형태로 진행하여

마지막 순간까지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유지하고

자연스럽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점이

훌륭한 사례였다고 할 수 있어요~

 

에바종은 이 외에도 상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꾸준한 회원 수 증가와 유지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여러 이벤트들의 진행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