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제품 체험단 리뷰 마케팅이란?'
온라인 제품 체험단 리뷰 마케팅이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이용하고 그 후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는 것을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소비자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친밀도·인지도 상승에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요즘에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좋아도
소문이 나지 않으면 판매하기가 힘들죠~
체험단 마케팅은 생생한 체험 후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타겟팅한 마케팅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되고 있답니다!
또한 단순한 제품 광고 이상으로
소비자 스스로가 입소문과 추천을 통해
2차적, 3차적 확산이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어요~
' 온라인 제품 체험단 리뷰 마케팅의 사례'
1 블로그 체험단 리뷰
알고계시겠지만 블로그란,
보통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에요.
어떻게 보면 사적일 수 있는 이 공간이
온라인에서 교류의 장이 되면서,
또 검색엔진들에서 노출이 되면서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되기 시작했답니다.
블로그 체험단 리뷰란 이런 블로그들 중,
검색의 상위노출이 되는 최적화된 블로그들에게
리뷰를 포스팅해주는 것에 대해
소정의 대가를 지불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요즘에는
이러한 블로그들이 모인 단체에서
통합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는 정보를 찾을 때
검색엔진을 많이 이용하는 만큼,
블로그는 여전히 효과적인 마케팅의 수단이에요~
2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체험단 리뷰
다음 사례는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에요.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이미 SNS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을만큼 주류가 되었죠!
인스타그램은 '소통'이라는 단어를 매개로
많은 젊은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어요.
위의 그림들처럼 광고가 진행되며,
팔로워 수가 많은 계정들을 위주로 리뷰를 올리도록 하여
잠재 고객들에게 도달률을 높이기 때문에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랍니다.
3 각종 커뮤니티의 체험단 리뷰
마지막으로, 카페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제품의 체험 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제품과
특정 커뮤니티의 성향이 잘 맞을 때,
상당한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예를 들어 이지데이와 같은 커뮤니티는
20~30대 여성 비율이 과반수를 차지하는데,
화장품이나 여성용품의 리뷰가 올라온다면
적절한 타겟팅이 되겠죠?
그림과 같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커뮤니티에
체험 후기가 올라온다면 고객들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데 더 큰 효과가 있답니다!
이러한 온라인 제품 체험단 리뷰 마케팅은
직접 경험해보고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더 큰 신뢰감을 줄 수 있어요~
물론 후기가 단순한 홍보문구가 아닌,
진솔한 내용이어야 하겠죠~?
제품의 품질에 자신이 있는데,
입소문이 안나서 고민이시라면
온라인 제품 체험단 리뷰 마케팅을 추천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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