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평균적으로 5시간 이상
온라인에서 시간을 소비합니다.
그 때문에 온라인은 제품과 기업을 홍보하기에
아주 좋은 위치죠.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로 제품을 홍보합니다.
온라인·모바일의 사이트상에 노출되는
동영상, 이미지 배너, 텍스트 배너 등의 광고를
디스플레이 광고라 하는데요,
(보통 이미지 형태의 배너를 디스플레이 광고의 전부라 생각하기 쉽지만,
텍스트 형태의 배너도 디스플레이 광고의 일종입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여러개의 제휴된 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라 합니다.
리얼클릭, 크리테오, GDN, 네오클릭 등이
모두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이지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GDN)를 알아보겠습니다.
GDN의 두드러진 특징은
제휴사의 수가 상당하다는 점입니다.
GDN은 무려 55,000여 개의 제휴사를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 세계를 대상으로 광고를 송출할 때
아주 유용하죠. 또한, 월 페이지 뷰가 110억 회나 됩니다.
더불어 정밀한 타겟팅 기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GDN의 특징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타겟팅은 좀 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GDN의 타겟팅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재위치 타겟팅: 지정한 사이트에만 광고 노출
2) 문맥 타겟팅: 페이지의 문맥을 파악하고
문맥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 노출
3) 주제 타겟팅: 특정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 광고 노출
4) 관심사 타겟팅: 웹 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의
관심 분야를 수집하여 선별적으로 광고 노출
5) 인구통계 타겟팅: 고객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광고 노출
6) 리타겟팅: 광고주의 웹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을 타겟팅하여 광고 노출
또한, GDN은 광고를 노출시키는 입찰을 할 때,
입찰가와 동시에 광고의 품질도 평가합니다.
클릭률, 방문페이지 만족도, 예산이
품질평가지수에 포함되며, 이 지수들이
높을수록 광고가 빈번히 노출됩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배너광고를 집행하고픈 광고주,
구체적인 타겟팅으로 광고를 집행하고픈 광고주,
넓은 도달 범위를 원하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정확한 타겟팅과 키워드 선택을 위해
비즈미디어와 함께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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