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기업을 위한 블로그 글쓰기 강좌 2.
저품질 안되게 콘텐츠 쓰기
안녕하세요.
광고미디어&온라인이벤트 클립하기,
애드클립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블로그 강좌 두 번째 시간입니다.
많은 분들을 괴롭혔던 저품질에 대해서 알아보고
왜 저품질에 걸리는 것이며 어떻게 하면
저품질 안 되게 콘텐츠를 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품질이 뭔가요? 왜 걸리는 건가요?'
일단 이 질문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이미 저품질의 지옥에
빠져 계신 분들이실겁니다.
그간 해오던대로 썼는데
어느 날부터 절대로 상위에 안뜨더니
블로그 섹션 3페이지 앞으로 넘어오지 않더니
결국은 올린 콘텐츠들이 아예 노출되지 않는
절망적인 상황에 치달은 것입니다.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아직까지는요)
그러므로 예방이 최선입니다.
'물량공세하던 시절은 지났습니다, 반복하지 마십시오'
그렇다면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딱 한 가지만 염두해 두면 됩니다.
바로 '반복하지 않는 것'입니다.
여기서 반복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키워드 반복'과 '주제반복'입니다.
'키워드 반복'이란, 말 그대로
같은 키워드로 검색되기를 바라면서
계속 그 단어만 반복해서 넣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우리 가게를 홍보하고자
'홍대맛집'을 검색했을 때 우리가게이름이
나오게 하고 싶다고 해서,
그 날부터 모든 콘텐츠의 제목에
'홍대맛집'을 넣어버리는 것입니다.
...압니다...
간절한 염원의 발현이겠죠.
장사가 잘 되고 싶기 때문에, 이렇게
계속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넣는것이죠.
하지만 그렇게 해서는 어떻게 된다구요?
저품질에 걸려버리고 맙니다.
진짜 중요한 키워드라면 아껴두세요.
한 달에 1~2번, 결정적인 포스팅에
빵. 하고 박아두는 것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럼 다른 때는 어떤 것을 쓰냐구요?
위에 말씀드린 '주제반복'을 피하며
소비자들의 구매라인을 따라서
포스팅을 하시길 권합니다.
(특히 브랜드 블로그라면요.)
아까 말씀드린 '홍대맛집'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젊은이들이 올 만한
재미있는 라면집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위 키워드를 쓰고 싶었다고 합시다.
그럼, '홍대맛집'을 검색할 만한 젊은이들이
검색할 다른 키워드도 찾아서 콘텐츠를 생성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요즘 이색데이트, 색다른데이트,
2호선놀거리 먹거리 등등 - 홍대에서 놀고싶은
젊은이들이 검색할 만한 것은 무궁무진합니다.
심지어 기념일에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하며
검색을 하는 친구들도 있을 수 있겠군요.
그 친구들에게 좋은 콘텐츠를 써서 노출하며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그 사이에
나의 상호명을 어필하는 것입니다.
(그것에 관해서는 추후에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반복을 피해야 만!
저품질의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실 방법은 참 간단합니다.
'반복'을 피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오히려 그렇게 함으로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고객과
접점을 만들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먹고살기 바쁘니까
이 키워드가 안 들어가면 죽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욕심을 조금만 버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안 되지만요.
자, 그럼 오늘도 핵심정리하고 마무리합니다!
Ⅴ 저품질은 반복해서 걸리는 것이다 |
'WH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바이럴은 뭔가요? 정말 효과가 있는 건가요? (0) | 2016.06.15 |
---|---|
페이스북 대행업체 잘 고르는 법 (0) | 2016.06.14 |
페이스북 마케팅 시작하자, 페이지 만드는 법 (0) | 2016.06.13 |
[작은기업을 위한 블로그글쓰기 강좌3] 블로그 인격과 톤 잡는 것이 중요한 이유 (0) | 2016.06.10 |
[작은기업을 위한 블로그글쓰기 강좌 1.] 매력적인 제목(=클릭하는 제목) 뽑아내는 법 (0) | 2016.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