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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참여유도 이벤트사례, '도서출판 은행나무 경품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6. 30. 21:25

적극적인 참여유도 이벤트 사례

‘도서출판 은행나무 경품이벤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쉽지만,

잠재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넘나 어려운 것..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관심을 끌고 참여까지 유도할 수 있을까?

아마 수많은 광고주들이 고민할 문제일텐데요,


오늘 소개할 이벤트 사례는 이러한 적극적인 참여유도에 적합한

'정유정 작가와 함께하는 심야책방 데이트'의 사전 이벤트입니다.

 

 

 

정유정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페이스북 게시글 댓글에 남기고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일러스트가 담긴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랍니다!

 

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 이후에는 메인에 해당하는

'정유정 작가와 함께하는 심야책방 데이트'가 진행되죠.

북카페에서 독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댓글에 남긴 질문에 대답해주기도 하며,

새롭게 출간되는 도서를 소개하는 것이

네이버에서 생중계 된답니다.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일단 사전 이벤트를 통해

심야책방 행사 자체를 홍보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한 독자들이 직접 질문을 하게 함으로써,

후에 진행될 심야책방 생중계의 시청률을 높일 수도 있죠.

작가와 신간출판도서의 인지도가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

 

물론 여기에서 기존의 독자층 외에

새로운 독자층을 유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기존 독자층이 두텁던 작가이기 때문에

벌써 댓글이벤트는 성황이라는 점~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사은품이라는 메리트도 있지만,

진짜 팬이라면 자신의 질문에 작가가

직접 대답해 준다는 점에 감동할 수밖에 없죠~

 

또한 심야책방 행사의 시간대가

일반적인 퇴근 시간 이후인 8시이기 때문에

시청하거나 직접 참여를 하고 싶은 마음도 더 늘어나겠죠~?

 

이벤트에 있어서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죠~

이렇게 메인 이벤트에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연관성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랍니다!

 


은행나무는 신간 도서가 출간되기 전에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종의 기원>에 대해서만 보아도, 카피작성 이벤트,

심야책방 데이트 이벤트 및 그 사전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죠.

 

이렇게 하나의 이벤트가 아닌 여러 개의 이벤트를 통해

다음 이벤트의 인지도와 참여율을 높이는 것도 훌륭한 방법이랍니다!

 

이 곳 애드클립에서 이벤트 사례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아이디어들과 경품들,

광고에 대한 정보들을 살펴보시고

많은 아이디어 얻어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