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로그 분석 용어로 보는 광고용어 2탄!
1 일 평균 방문자 수 [Average Unique Visitor Per Day]
전체 인터넷 사용자를 기준으로 하여 추정한
하루의 순 방문자 수를 평균한 값을 의미한다.
2 HIT
웹 서버에 저장된 파일이 인터넷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것을 의미하며,
방문자가 웹 사이트를 접속했을 때 연결된 파일의 숫자로,
한 페이지를 전송할 때 그 안에 포함된 그래픽, HTML
등의 모든 파일을 계산한다.
Ex) 어떤 웹 서버에 5개의 배너 광고 → 웹 서버 자체 + 5개의 광고 파일 = 6번 히트
3 User
이용자 중에서도 확인 가능한 유일한 자를 의미한다.
한 번 이상 특정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로,
방문자의 자발적인 등록정보 없이는 정확한 통계가 어렵다.
4 DT [Duration Time]
체류시간을 의미하며, 한 방문자가 설정된 기간 동안
특정 웹 페이지에 머무른 시간을 기록한 것이다.
5 도달률 [Reach]
광고를 통해 도달한 시청자의 수를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이며
광고나 마케팅 캠페인 시행 시 고객이 웹 사이트를 접촉한 비율을
측정하는 것으로 마케팅 캠페인 결과 측정, 잠재고객 비율 분석에 활용된다.
6 충성도 [Loyalty]
지속적인 웹 사이트 방문이나 구매활동을 수행하는
고객들의 기여도를 측정한 것을 의미한다.
충성도 높은 20%의 고객이 전체 활동 및 매출의 80%를
차지한다는 파레토의 법칙에 따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한 고객과의 관계 구축이 중요해지고 있다.
7 로딩속도 [Loading Time]
해당 웹 사이트에 속한 페이지를 요청하기 시작한
시각부터 모든 페이지가 완전히 로딩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의미한다.
웹 사이트에 속한 모든 페이지의 로딩속도를
평균한 값을 일반적으로 로딩속도라고 한다.
8 분야 점유율
특정 분야와 관련된 모든 웹 사이트들의
시간당 방문자 수 합계 중, 특정 사이트의
시간당 방문자 수가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한다.
9 유입 경로
사용자가 기준이 되는 사이트로 들어온 형태를 의미한다.
시작페이지, 링크, 즐겨찾기, 직접입력, 기타 등의
형태 별로 페이지 뷰 기준 비율을 제공한다.
10 유입 사이트
기준이 되는 웹 사이트에 방문하기 직전에
머물렀던 사이트를 의미한다.
11 유출 사이트
기준이 되는 웹 사이트를 방문한 후에 이동한
사이트를 의미한다.
12 Navvy
IE(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 Plug-in 형태로
설치돼 사이트 이동 시에 해당 사이트의 순위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관련분야 사이트를 순위별로
보여주어 웹 서핑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웹 로그 분석 용어로 보는 광고용어 (1)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한 광고 용어들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다음엔 그 용어들과 관련된 광고 용어들을 포스팅해 드릴게요~
'광고용어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용어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2) (0) | 2016.05.18 |
---|---|
[광고용어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1) (0) | 2016.05.18 |
웹 로그 분석 용어로 보는 광고용어 (1) (0) | 2016.05.18 |
[광고용어] 광고계약 또는 집행시 많이 듣는 용어들_구좌, 프리퀀시, 인벤토리, ROS 등 (1) | 2016.05.13 |
[광고용어] 광고효과 측정 방법에 따른 분류_ KPI, ROAS, ROI, RPV 등 (0) | 2016.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