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용어가 생소한 분들을 위한
광고 용어 사전4: 광고 계약 또는 집행시 많이 듣는 용어들
광고를 실제로 집행하려고 할 때,
계약에 필요한 용어들을 모르면 진행이 힘들겠죠 ㅠ_ㅜ
그래서 간단하게 광고 계약 및 집행에
필요한 용어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광고 계약 및 집행 용어에 대해 같이 알아볼게요!
' 광고 계약 및 집행 용어'
1 구좌
하나의 배너 위치에 들어 갈 수 있는 광고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Daum 초기 화면의 이미지 배너의 구좌수가
10개라고 한다면 이 위치에 들어 갈 수 있는
광고는 최대 10개까지 가능한 것이죠.
또한 새로고침을 할 때 마다 노출되는 광고가 바뀌게 되는데,
이렇게 광고가 바뀌는 것을 로테이션이라고 합니다.
2 프리퀀시(Frequency)
사이트 이용자가 동일한 배너 광고에 노출된
평균 횟수(빈도)를 의미합니다.
프리퀀시가 높을수록 광고의 노출 수가 많은 것이죠.
3 인벤토리 (Inventory)
광고 상품의 판매 단위 중 하나로
일정 시간 내에 판매할 수 있는 광고의 총 분량 중에서
이미 판매된 물량을 뺀, 실제로 판매가 가능한 수치를 의미합니다.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의 경우는 임프레션(Impression) 단위,
클릭(Click) 보장형 상품의 경우는 click단위로 인벤토리가 구성됩니다.
4 타겟 마케팅 (Target Marketing)
타겟이란 광고 목적에 따라 광고 메세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집단을 말합니다.
따라서 타겟 마케팅은 시장을 세분화하여
분류된 시장 중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 입니다.
나이, 성별 직업, 소속집단, 지역 등으로
나누어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5 ROS (Run Of Site)
광고주가 광고를 집행할 특정 영역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내에서 광고의 영역을 임의로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위치만 지정하지 않을 뿐이며, 노출 수는
정해져 있는대로 진행됩니다.
6 언더 딜리버리 (Under Delivery)
광고 캠페인 종료일까지 집행된 광고의 노출수가
광고 계약시 보장한 것 보다 낮게 노출됨으로써,
종료일까지 계약한 페이지 뷰 숫자를
맞추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불가피하게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계약에 상응하는 보상 정책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7 매체 도달범위 (Coverage)
어떤 광고 매체에 게재된 광고 메시지가 도달할 수 있는 수용자의 수
또는 광고매체가 도달되는 지리적 범위를 의미합니다.
8 단속형 광고 (Flight)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특정 매체의 광고량을
집중시키고 중단시키고를 되풀이하는
광고 집행 기법을 의미합니다.
'광고용어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용어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2) (0) | 2016.05.18 |
---|---|
[광고용어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1) (0) | 2016.05.18 |
웹 로그 분석 용어로 보는 광고용어 (1) (0) | 2016.05.18 |
[광고용어] 광고효과 측정 방법에 따른 분류_ KPI, ROAS, ROI, RPV 등 (0) | 2016.05.12 |
[광고용어] 광고비 결제 및 과금 시스템에 따른 분류_CPC,CPM,CPA,CPI,P4P,CR (0) | 2016.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