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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스 미디어] How to 미디어플래닝? #4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2. 22. 17:10

 

[믹스미디어] How to 미디어플래닝?

# 본격 광고 집행하기 편 



 

 

회원가입, 미디어 정보를 알아보는 법,

믹스! 미디어 시스템 이용법까지 알았다면

이제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남았죠?

 

오늘은 광고 집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또한 어떤 단계로 광고가 진행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집행'은 어떻게?

 

광고 집행이란 실제로 광고를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미디어에 따라 기간별 차이는 있지만,

보통 위와 같은 단계를 거쳐 진행된답니다.

 

이 중, 오늘은 집행요청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디어 상품 내에서 집행요청하기

 

미디어 정보찾기 편에서도 소개된

각 미디어별 상품 소개란입니다.

미디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위의 그림처럼 광고목표 별 옵션과

예치금 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그 아래에 구매할 상품정보와

총 구매금액이 간략하게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바로 집행요청을 누르는 방법과

장바구니의 개념인 믹스박스에

담아놓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답니다.

 

먼저, 믹스박스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2. 믹스박스 담아놓기

 

다양한 종류의 온라인 광고 미디어들을

바로 구매하기 이전에 담아놓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미디어 정보를 찾아보며 마음에 들었던

광고상품들을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

쉽게 저장해 놓을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 원하는 미디어들을 선택하여

집행요청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집행요청 옆의 품의서 작성 기능은

잠시 후에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집행 요청 페이지

 

미디어 정보에서 바로 집행요청을 클릭하거나

믹스박스에서 집행요청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온라인 광고 진행을 위한 첫걸음.

집행 요청 페이지입니다.

 

집행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결제 후 입금이 확인되면 바로

광고 계획이 시작된답니다.

 

 

이렇게 주문완료가 뜨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끝난 것입니다.

 

광고 집행 기간은 각 미디어마다 최소 집행기간

(정해진 성괄르 내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그 기간 보다 짧게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 것 역시 미디어 선택 자동화 기능 중 하나죠. ㅎㅎ

 

선택한 미디어의 종류에 따라

준비할 것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미디어는 광고 이미지 제작이 필수이기 때문에

광고 소재 전달이 사전에 필요한 경우도 있구요.


콘텐츠 광고의 경우는

콘텐츠 기획을 하기 위해

광고주와 콘텐츠에 대해 협의하는

과정을 거치기도 합니다.

 

+

회사 따라 다르겠지만,

광고비를 지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하는 내부 프로세스가 있죠.

바로 '품의서'


솔직히, 좀 귀찮은 과정이죠.

그리고, 이 귀찮음에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것이

바로 '비교견적서'


그러한 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믹스미디어에서는 품의서 자동 작성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비교견적서'까지 자동으로 작성해준다는 것!! 


이 품의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게 해주는

믹스미디어의 차별화된 품의서 작성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품의서 작성하기

 

많은 사람들이 그 형식 때문에 고민이 많은 품의서!

상품 자체 견적뿐만 아니라 비교상품까지

조사해봐야 하니 쉽지 않은 일이죠.

 

믹스미어에서 제공하는 품의서 형식은

이러한 모든 고민들을 시스템 상에서

자동적으로 처리해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디어의 정보와 특성, 기대효과가

자체적으로 요약해서 출력되며,

원한다면 추가로 작성도 가능합니다.

 

가장 핵심적인 것은 비교정보 기능으로,

유사한 기능을 가진 다른 미디어들의

견적을 자동으로 측정해주고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비교상품까지 조사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한 순간에 덜어줄 수 있답니다.

 

이렇게 품의서를 작성한 후에는

최종적으로 광고사에 의뢰하는

과정인 집행요청을 하면 된답니다.

 

 

이상 온라인 미디어 플래닝의 첫걸음을 지나

광고집행을 신청하는 과정까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집행 신청하기!'

 

믹스미디어를 이용해

본 광고를 진행하기 전까지의 모든 과정을

여태까지 4단계의 진행을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회원가입 / 미디어 정보 찾기 /
믹스! 미디어 시스템 이용하기

 

다음 번에는 믹스미디어

이용하기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이러한 온라인 광고 집행을 도와주는

믹스미디어의 미디어 디렉터에 대해

알아보는 콘텐츠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