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정보 클립/이벤트 사례

인지도도 높이고, 변화도 알리고! '멜론 새 로고를 소문내 주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30. 18:01

인지도도 높이고, 변화도 알리고!

‘멜론 새 로고를 소문내 주세요'

 

 

국민 뮤직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Melon.

 

이 멜론에서 로고를 바꾸면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홍보와 관련된 이 이벤트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새롭게 변화된 멜론의 로고와 심볼!

잠깐 보고 가실게요~

 

"음악과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더욱 진화하고자 하는 변함없는 열정을 표한합니다."

 

멋진 의미입니다!

 

 

이 변화된 로고와 심볼을 알리기 위해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첫 번째 이벤트는 SNS를 통해

멜론 로고와 첫인상을

공유하는 내용이군요~

공유 후 인증샷을 찍어서

댓글에 남기면 응모가 되네요 :)

 

 

경품도 어마무시합니다!

뮤직 어워드 초대권이라니...대박

 

 

 

두 번째 이벤트는 일상에서

멜론 아이콘을 찾는 내용이군요.

비슷한 형태의 물체를 찾아

역시 인증샷을 찍고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됩니다!

 

 

이번에도 어마무시한 경품이..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초대권은 놓칠 수 없겠죠!

 

 

이러한 이벤트가 광고주 입장에서는

어떤 기대효과를 가지는지,

고객에게는 어떤 흥미를 불러일으키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변화된 로고 인지도 증가!


SNS를 이용하는 이벤트는

모두 목적이 뚜렷합니다.

바로 공유를 통한 확산이죠!

 

공유한 것을 인증샷을 통해

증명해야 응모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응모자들

한 명 한 명이 홍보를 해주는

소중한 자원이랍니다.

 

2) 브랜드에의 관심 증가


멜론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아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경쟁사들이 있어,

잠재고객들이 여기저기에 분포해 있죠.

이러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우리 브랜드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이벤트가 좋은 도구로 사용됩니다!

 

또한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죠~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 다양한 경품 및 뮤직어워드 초대권!


보다시피 외식이용권에서 오디오까지

다양한 경품들이 증정되는데요,

무엇보다도 뮤직어워드 초대권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특히나 팬덤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너무나도 갖고 싶을 상품이죠.

이벤트의 응모방법도 복잡하거나

어려운 것이 전혀 없으니,

고객들도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게 된답니다.

 

 


로고와 심볼을 바꾸면서

이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 Melon.

 

로고의 변화가 기업에 주는

영향은 크기 때문에 될수록

널리 전파하는 것이 중요하죠!

 

목적을 위해 적절한 방법을

잘 선택한 좋은 사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