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정보 클립/이벤트 사례

가을은 이벤트의 계절! '넥슨의 추석맞이 이벤트 페스티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19. 16:45

가을은 이벤트의 계절!

‘넥슨의 추석맞이 이벤트 페스티벌'

 

 

가을하면 추석을 빼놓을 수 없죠.

민족의 대명절 추석!

 

추석하면 가족들이 다 함께

모이는 날이기도 하지만,

긴 연휴에 혼자 남게되는

분들도 있죠!

 

이를 위해 넥슨에서 준비한

추석맞이 이벤트들!

오늘은 넥슨의 게임들에서

추석을 맞이해 어떤 이벤트들을

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현재 넥슨의 입장에서 가장

아쉬운 것은 줄어들고만 있는

PC방 내 게임 순위와

유저들의 이동인데요,

 

'명절에는 고오급시계 말고 크아하자'

라는 말에서 절박함마저 느껴지네요..ㅋㅋㅋ

 

그럼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들을 살펴보면서

유저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메이플스토리 -

 

 

2003년부터 꾸준히 온라인 RPG 게임

상위권을 차지해온 메이플스토리!

 

단순한 레벨업과 사냥에 질렸을

유저들을 위해서 '초능력 윷놀이' 등

다양한 게임 내 미니게임과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을 추가했답니다.

 

 

- 카트라이더 -

 

 

다음으로는 국민 레이싱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인데요,

 

신규 콘텐츠로 추가한

등급전을 완주하거나

매일 저녁 9시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랜덤박스의 일종인

복주머니를 선물했답니다.

 

 

- FIFA 온라인 3 -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것은

PC방 내에서 아직도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피파온라인입니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게임 내

화폐를 제공하고,

1시간 이상 접속한 유저에게는

매일 한가위 선물 상자를 증정하죠.

 

 

 

이 외의 다양한 게임들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이 이벤트들의 공통점.

발견하셨나요?

 

모두 한 시대를 풍미했던 게임들인만큼,

기존 유저들의 재접속과

연휴 기간 동안의 접속률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접속률 증가!


게임업계에서 넥슨은 큰 손이죠.

어린시절부터 한 때 유행했던 게임의

대부분은 넥슨이 다 가지고 있을만큼요!

 

다만 현재는 리그오브레○드나 오○워치 등,

외국계 게임들에게 피시방 점유율의

대부분과 유저들을 상당수 빼앗겼는데요,

연휴기간 동안이라도 이벤트를 통해

기존 유저들을 다시 끌어오고,

추억을 환기시켜 접속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미니게임을 이용한 분위기 환기로 접속시간 UP!


한 게임만 오래하다보면 질릴 수가 있죠.

게임 내의 미니게임들은 지루해진 본게임의

분위기를 환기할 수 있는 좋은 루트입니다.

 

이를 통해서 특별 아이템도 얻을 수 있으며

지루함을 완화할 수 있으니 게임의

접속시간도 길어지게 된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 특별 아이템과 기회!


연휴맞이 다양한 경험치 이벤트와

특별 아이템들은 게임을 접었던 유저들도

다시 돌아보게 하는 요소이죠.

 

특히나 한정 아이템들은 유저들의

소유욕을 자극해서 다시

게임에 복귀하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이랍니다.

 

이 외에도 각종 육성에

도움이 되는 혜택들이 있으니,

가족들과 시간을 보낸 후에 혼자만의

시간이 생기면 한 번 해볼만하죠!

 

 


이벤트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유저들의 유입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시행하는 넥슨의 모습이었는데요,

 

실제로 메이플스토리 같은 경우는

유저들의 수가 폭주해 서버에서

튕기는 현상도 간혹 발생했답니다.

명절과 연휴가 많은만큼 적절한 시기에

잘 시행한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