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추천미디어] 맛집·카페·식음료 업종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8. 16:34

 

 [추천미디어] 맛집·카페·식음료 업종 

 


 

광고미디어와 이벤트정보를

클립하는 애드클립.

 

다양한 미디어들과 광고방법에

대해 소개했었는데요,

실제로 적용을 해보았을 때

직종별 어떤 추천미디어들이 있을지!

 


오늘은 외식업·식음료 등의

업종과 관련된 추천 미디어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식업 사업에서 중요한 것'

 

항상 손님이 끊이지 않는 식당, 카페.

그 중에서도 맛집으로 유명해서

줄을 서서까지 방문하는 곳들.

 

체 우리 가게와

무슨 차이가 있길래,

유명한 가게들은 멀리에서까지

사람들이 찾아오는걸까요?

 

물론,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이상

뛰어난 맛을 가지고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사람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위한

친절한 서비스 또한 중요한 요소이죠.

 

하지만 이 두가지만으로는

이 곳의 요리가 맛난지,

서비스가 친절한지,

방문해보지 않고는 모릅니다.

 

때문에 새로운 손님들이 계속

유입되는 '맛집'이 되기 위해서는

홍보가 필수적이랍니다.

 

홍보를 통해 정보를 접한 고객들이 방문하고,

요리의 맛과 서비스에 만족을 하면

지속적인 방문이 이루어지며 입소문이 나서

2차, 3차의 확산효과를 가지게 되는 것이죠.

 

 


 

 

'홍보는 어떻게해요?'

 

홍보의 필요성에 대해

느끼게 되었다면

그 다음에 들 의문,

그렇다면 이런 홍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광고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다른 무엇보다도 피드백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하느냐도 중요하지만,

해당 사업과 식당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효과적인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홍보를 해줄 미디어를

잘 선정해야 하는데요,

다양한 채널들 중에서도

외식업 사업의 홍보에는

블로그, 포털, 배너를 이용하는

형태가 적합하답니다.

 

그럼 각각의 채널들이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블로그

 

블로그 채널을 통한 홍보는

소비자들의 거부감과 경계심을

낮추고 자연스럽게 홍보를

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블로거들이 매장에 방문하여

직접 먹어보고 리뷰를 남기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훨씬 믿음이 가죠.

 

또한,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파워블로거

매장방문형 체험단 리뷰 상품은

일시적 체험단이 아닌 매달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리뷰를

작성하는 상품이라는 장점도 있답니다.

 

>> 상품 바로보기

 

 

 2    포털의 키워드광고

 

 

검색을 통한 고객 유입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만큼

포털에서의 키워드광고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말장사가 피크인 맛집에 있어,

평소에 노출이 잘 되더라도 막상

주말에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비효율적인 광고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문제점의 극복을 위해

네이버 클릭초이스 키워드 광고는

통학검색 탭 최상단과 하단 파워링크에

바로 노출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또한,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 상품 바로보기

 

 

 3    포털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광고

 

 

배너광고를 통해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형태의 광고인데요,

 

구글과 같은 포털에서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정 웹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의

특정 관심분야를 수집하여 관심사 별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

특정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를 자동으로 찾아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단순한 대중이 아닌

잠재고객들에게 광고 송출이 가능한 것이죠.

 

>> 상품 바로보기

 

 4    지역타겟팅 광고

 

 

광고를 원하는 해당 지역에만

배너를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로컬클릭 광고입니다.

 

맛집의 경우, 사업의 특성 상

인근 지역의 사람들에게 홍보를

하는 것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그 역할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죠.

 

>> 상품 바로보기

 

 


 

'맛집광고 추천 미디어'

 

외식업 사업에 있어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홍보는 어떤 채널을 통해 진행될 수 있는지,

그러한 채널을 가진 미디어들의 장점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의 상태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뒷받침된다면 미디어를 선택하는데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