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언증에 상금을?!
‘CJ Mall의 구라왕 콘테스트'
거짓말로 상금을 탄다?
기가 막힌 발생으로 진행한
CJ몰의 '구라왕 콘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이벤트의 내용은 간단합니다.
쉽게 말해 '허언증 놀이'인데요,
사진과 함께 거짓말을 통해 응모하면
이벤트가 진행되는 일주일동안 매일
다섯장씩 오늘의 구라샷을 뽑습니다.
평가는 재미, 황당, 감동, 공감의
4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내부심사를 통해 이루어진답니다.
이렇게 선발된 '오늘의 구라샷' 35장 중
최종 선발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것이죠~
거짓말을 하는데 상금도 받는다는
이 기발한 발상이 많은 이목을 끌었는데요,
그렇다면 기획자와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기대효과가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우리가 이렇게 유쾌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이벤트의 진행은 기업 이미지 쇄신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기업의 유쾌한 이미지를 부각하고
그를 통해 소비자의 거부감을
없애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2) 기발한 이벤트로 이목집중~
만우절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들은 많지만
이렇게 기발하게
눈에 띄기란 쉽지 않죠~
독특한 아이디어로
주목받은 이번 이벤트!
기업/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에도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이색 이벤트에 대한 관심
이색적인 이벤트의 진행은
고객이 흥미를 가지게 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이죠.
뭔가 특별한, 독창적인
그리고 재밌는 것을 찾는 요즘 시대에
SNS의 전파력을 통해 접하게 된
이색 이벤트들은 '한번 참여해볼까'하는
생각을 갖게 한답니다.
2) 허언증 배틀에 상금을?!
두 번째 흥미요인은 역시 경품이죠.
다만, 어필하기 쉬운 돈을
직접 준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벤트 자체가 노골적인 홍보성향도 없기에
고객 입장에서는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놀이같은 기분이 들게 된답니다.
CJ의 이번 이벤트는 파격적인 컨셉으로
잠재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거부감 없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좋은 이벤트 사례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 애드클립에서 이벤트 사례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경품과 광고상품들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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